본문 바로가기

꿀팁!

디지털자산,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카운트다운 디데이

300x250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디지털자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날짜 카운트다운 디데이 보는 방법과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투자는 충분히 공부하고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요즘 투자 공부를 하면서,

화폐에 관한 공부와 경제 정치 역사와 엮어있는 퍼즐들 공부하는 재미에 빠져있습니다.

소액이라도 투자하면, 좋은 점이 여기저기 지식을 많이 쌓을 수가 있네요.

제가 투자를 하게 된 계기는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는 옛말대로, 코로나 여파로 경제가 위기 상황입니다.

과거에 imf 때 이런 경제 위기 상황에서 공부를 하신 분들은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유튜브 영상들 보면서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두려운 점은 언제가 저점매수 타이밍인지 모른다는 점이죠. 어느 정도의 리스크는 안고 투자했을 때, 수익도 얻을 수 있다 판단합니다.

비트코인반감기 디데이 글을 쓰는 이유는?

거기에 대한 가격 변동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가 왜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는지 제 생각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디지털자산은?

 

2017년에 비트코인 버블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암호화폐를 투자하면서 공부하고 손해도 봤지만, 그때 당시도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에 흥미를 느껴 투자를 했었습니다. 시기 상조였었던 거죠. 그런데 최근에 암호화폐를 디지털 자산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바꾼 이유가 멀까에 대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자산은 1등 비트코인 2등 이더리움 3등 리플 등등 순위는 시총(총금액)에 따라서 변동이 됩니다. 크게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으로 분류를 하죠. 제 생각입니다만 1등의 순서가 바뀔 수도 있고 알트 코인 중 사라지고 살아남는 코인들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살아남는다면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겠죠. 그들 중 메이저 알트는 현재 상황에서 높은 시총과 인정받은 코인들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반감기

 

이렇게 비트코인과 알트 코인은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 알트 코인도 같이 상승을 할 수 있기에 비트코인 반감기는 디지털 자산 투자자에게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pow 채굴이라고,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비트코인이 생성되는데

이 보상이 반이 되는 시점을 반감기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급이라고, 한정된 양이기 때문에 채굴장들이 반감기에 접어들어 채굴을 덜하면 가격 상승이 이어질 수 있다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채굴자들이 채굴한 비트코인을 한 번에 판다고 하면 폭락이 올 수도 있죠. 정확하게 예측은 어려우나, 2번의 반감기 과거를 봤을 때 조정후 오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몇십 배의 상승이 있었는데, 막말로, 2배 상승이라고 하면, 100만 원으로 200만 원 만드는 꼴이죠.

초반에 알았다면, 100만 원이 1억이 될 수 있는 기회도 있었네요 ㅎㅎㅎ

비트코인이 피자 값할 때 이야기입니다 ㅎ

그만큼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대하시는 분이 있으실 것 같네요~

비트코인반감기 카운트다운 사이트

 

디지털자산투자이유?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경제가 많이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부자가 되는 법을 공부하면서 저가에 주식을 매입 기회를 잡으려 생각했었으나, 달러에 대해서 공부하다 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마이크 말로니의 돈의 숨겨진 비밀 다큐멘터리를 봤습니다. 달러는 미국에서 발행하는 것이 아닌, fed라는 사기업에서 발행한다는 것을 알고는 모든 것이 거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거품이 언젠가 꺼지고 바꿀 거라 생각을 했습니다. 화폐개혁이 일어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화폐가치가 없어진 나라 보면 베네수엘라 아르헨티나 같은 나라들은 자국 화폐를 가치가 없어져서 달러, 금, 은, 비트코인 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화폐를 보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바이러스 위기 때문에 90개국이 imf 구제금융을 신청했다고 하는데, 베네수엘라 아르헨티나 같은 나라들이 많아진다면 달러 금 은 디지털 자산의 수요가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변동성이 많다는 비트코인을 안전하다 느끼는 이유는 60배나 뛴 자국 화폐보다 신뢰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온라인 쇼핑, 카드 결제 등 현금 없이 생활하는데 더 익숙해졌습니다. 스타벅스나 프랜차이즈 회사들은 먼저 현금 없는 매장을 사용하면서 디지털 돈을 사용하는 게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은행에서도 cbdc 디지털 자산 내년까지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봤을 때 빠른 시일 내에 대중에게 사용될 수 있고, 사용되게 된다면? 상승이 있지 않겠나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반감기 디데이 카운트다운을 보시면, 반감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전후로 가격 변동도 볼만할 것 같습니다. 저는 다가올 미래에 대한 가치 투자이기에 기다려 떨어져도 볼까 합니다.

지극히 저의 개인 생각이니, 공부하고 투자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디지털자산 비트코인 투자방법

 

디지털자산은 거래소를 이용하는데 튼튼한 거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큰 거래소는 빗썸과 업비트가 있습니다.

저는 현재 농협 통장 지원되는 빗썸을 사용하고 있고,

업비트로 나중에 나눠서 관리할까 생각 중입니다.

요즘은 휴대폰이 더 안전한 것 같아서

빗썸어플 다운로드

농협 계좌가 없으시면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일 100만 원 입금이 가능하더라고요.

저도 큰돈을 투자하는 것은 아니고,

화폐 위기가 왔을 때,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 될 수도 있다 생각해 봅니다.

비트코인 다단계 같은데 투자하지 마시고, 직접 하시는 게 유리하세요~

최근에는 바이낸스라는 해외 거래소에서 원화 입금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예금과 같은 서비스나 직불카드 등과 같이 은행과 비슷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앞으로 방향성이 기대가 되네요.

바이낸스 10% 수수료 링크

 

오늘은 비트코인 반감기 디데이 카운트다운 사이트와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자산 투자 이유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나름 공부를 많이 하고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소액이지만 투자를 함으로 좋은 점은 내 돈이 들어가니 공부를 하게 된다? ㅎㅎ 유대인들은 자식에게 용돈 말고 주식을 사준다고 하죠. 어릴 때부터 금융에 감각을 키울 수 있고 저도 자식을 키운다면 그렇게 할까 생각 중입니다. 알고 모르고의 차이는 천지차이인 것 같습니다. 소액 투자로 많은 것을 공부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소액 투자해서 공부를 하시고 투기가 아닌 가치 투자를 통해서 훌륭한 재테크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포트폴리오는 리플과 스텔라 비중이 많습니다. 이유는 비트코인 대비 수익이 크고, 화폐 공부를 해보시면 아실 거예요~

충분한 공부를 통해서 가치 투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