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효능 부작용은 알아야합니다.

300x250

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감기 기운이 있어 기침도 나고 콧물도 나오고.. 몸 상태가 말이 아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데 막상 실천하기란 쉽지 않다.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을까 찾아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마 효능! 마에 들어있는 끈적끈적한 성분 덕분에 위장 보호 및 위궤양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개선, 변비 완화, 피로회복 등등 우리 몸에 아주 이로운 역할을 한다고 하니 앞으로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다.

 

마효능

예전엔 몰랐다. 내가 이렇게 마를 좋아하게 될 줄은. 어렸을 땐 미끄덩거리는 식감이 싫어서 입에도 대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한 계기로 먹게 되었는데 예상외로 괜찮았다. 아삭아삭 씹히는 소리도 좋았고 특유의 향도 나쁘지 않았다. 물론 여전히 생으로 먹는 건 꺼려지지만 우유나 요구르트랑 같이 갈아 마시면 먹을 만하다. 그리고 꿀을 살짝 넣어주면 쓴맛도 잡아주고 달달하니 맛있다. 아무튼 지금은 없어서 못 먹을 정도니 이만하면 마니아 수준 아닌가 싶다.

반응형

마부작용

마는 산속의 장어라는 별명답게 자양강장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또 위벽을 보호해 주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 이렇게 좋은 식품이지만 무턱대고 먹었다간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다. 우선 마 자체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냉한 사람들은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위장 장애가 있거나 알레르기 체질인 분들 역시 피해야 한다. 만약 과다 섭취했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인 50g(손바닥 크기 정도) 이상 먹지 않는 게 좋다. 더불어 생으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는 편이 안전하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톳효능 부작용 톳두부무침 좋아!  (0) 2022.12.31
칡효능 부작용 중요!  (0) 2022.12.31
귤효능 피부 미용에도  (0) 2022.12.31
굴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0) 2022.12.31
침향환 효능 알고 계신가요?  (1) 202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