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딸기효능 부작용 알아봐요!

300x250

딸기효능

딸기 제철은 1월부터 5월까지로 지금이 딱 먹기 좋은 시기다. 새콤달콤한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다만 가격이 비싼 탓에 마음껏 사 먹지 못하는 게 아쉬울 따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우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 100g당 27kc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탁월하다.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에 좋고 미백 효과도 뛰어나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면역력 강화를 꼽을 수 있다.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아울러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끝으로 암세포 억제 기능이 있어 항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반응형

딸기는 100g당 27kcal로 열량이 낮은 편이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과일입니다. 또한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 효과가 있으며 혈압 조절 및 혈관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눈의 피로 회복 및 시력 보호 효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 및 장 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

 

딸기부작용

겨울 제철 과일하면 떠오르는 딸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새콤달콤한 맛도 일품이지만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안토시아닌 색소가 들어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딸기철이 돌아왔다. 마트나 시장에 가면 먹음직스러운 빨간 빛깔의 딸기가 한가득 진열되어 있다. 보기만 해도 입안 가득 침이 고인다. 새콤달콤한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마음껏 사 먹기엔 부담스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이맘때쯤이면 어김없이 찾게 된다. 제철 맞은 싱싱한 딸기를 먹는 즐거움이야말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니까.

 

딸기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몇 가지 있다. 우선 새콤달콤한 맛 그리고 빨간 색깔이 떠오른다. 또 하나는 디저트나 음료 장식용으로 많이 쓰인다는 점이다. 이렇게 다양한 매력을 지닌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다만 가격이 비싸서 마음껏 사 먹기엔 부담스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철 시기가 되면 어김없이 찾게 된다. 마트 진열대에 놓인 새빨간 딸기를 보는 순간 나도 모르게 군침이 돌기 때문이다. 이번 겨울에도 마찬가지였다. 동네 슈퍼마켓 입구에 먹음직스러운 딸기가 한가득 놓여있는 걸 보자마자 냉큼 집어왔다. 그러고는 깨끗이 씻은 후 한입 베어 물었다. 역시 예상대로 새콤달콤 상큼한 맛이 입안 가득 퍼졌다. 어찌나 맛있던지 순식간에 한 팩을 해치웠다. 그날 밤 잠자리에 들 때까지도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