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톳효능 부작용 톳두부무침 좋아!

300x250

요즘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방송에서도 그렇고 인터넷에서도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톳 효능에 대해서 자주 언급되길래 궁금해서 찾아봤다. 일단 톳이란 갈조류 모자반과의 바닷말인데 한국에서는 녹미채라고도 불린다. 다른 해조류보다 무기질이 풍부해서 혈관질환 예방 및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칼슘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환자에게도 좋다고 한다. 그리고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더 많은 톳 효능이 있는데 여기까지만 설명하도록 하겠다.

톳효능

반응형

이렇게 좋은 성분이 가득하다는 정보를 접하고 나니 당장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마트에 가니 생톳이 있길래 냉큼 집어왔다. 집에 오자마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 물기를 뺀 다음 먹기 좋게 썰어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었는데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독특했고 씹을수록 고소했다. 그냥 먹는 것보다는 밥이랑 같이 비벼 먹는 게 나을 것 같아서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다. 고추장 대신 된장 양념을 곁들였는데 구수하면서 감칠맛이 나서 정말 맛있었다. 덕분에 한동안 입맛이 없었는데 모처럼 포식했다.

톳부작용

겨울철 별미로는 과메기나 굴국밥도 빼놓을 수 없다. 과메기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긴 하지만 특유의 쫀득한 식감 덕분에 마니아층이 두껍다. 또 굴국밥은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제격이다. 다만 둘 다 자칫 비릴 수 있으니 신선한 걸로 잘 골라야 한다.

톳두부무침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입니다. 거리마다 알록달록 예쁜 꽃들이 활짝 피어 있네요. 기분 전환도 할 겸 집 근처 마트에 가서 장을 봐왔습니다. 평소 자주 먹는 두부랑 콩나물 그리고 톳나물 무침 재료를 사 왔는데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여러분께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럼 먼저 톳 손질법부터 알려드릴게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데친 톳은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양념장을 만들어 버무려 주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여기에 마지막으로 깨를 솔솔 뿌려주면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고소한 참기름 향 덕분에 없던 입맛도 되살아 나는 느낌이네요. 봄철 별미 반찬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효능 부작용 알아봐요!  (1) 2022.12.31
꿀효능 부작용 꿀물효능은?  (0) 2022.12.31
칡효능 부작용 중요!  (0) 2022.12.31
마효능 부작용은 알아야합니다.  (0) 2022.12.31
귤효능 피부 미용에도  (0) 2022.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