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효능 부작용 아침에 보약?
아침엔 사과라는 제품과 예로부터 아침에 먹으면 좋다는 사과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과는 변을 잘 볼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풍부한 식이섬유로 유해 콜레스테롤과 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데 abc 주스에 함유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혈압관리와 유해산소를 제거해서 뇌졸중을 예방하고 카세틴이라는 성분은 폐 기능을 강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사과껍질에는 항바이러스, 향균 작용으로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사과는 품종도 다양하고 맛도 다양합니다. 달달한 부사, 시큼한 홍옥, 시나노, 노란 사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과의 부작용으로는 사과씨에 시안화물이라는(청산가리) 비슷한 독소가 있어 사과씨를 빼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를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가스가 많이 차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시다면, 적정량 섭취나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과산 성분은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섭취 후에 간단한 물로 가글 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사과 구입 방법
사과 껍질에 탈력이 좋고 꽉 찬 느낌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튕겨봤을 때 맑은 소리가 나는 상품이 좋습니다. 사과는 생으로 먹거나 깎아 섭취합니다. 껍질에도 좋은 성분이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과잼, 사과주스, 사과쿠키 샐러드 등 아주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되기도 합니다.
사과 보관 일은 7일이고 냉장 보관하면 다른 과일도 같이 숙성될 수 있어서 봉지에 따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든 과일 음식이 마찬가지이지만, 나와 맞고 안 맞고 과다 섭취 등에 주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침에 보약인 사과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맛도 있고 몸에 좋기로 소문난 과일이라 다 알고 있지만 더 정확히 알고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