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 단어 공부

내로남불뜻 할많하않뜻 낄끼빠빠뜻 총정리!

300x250

오늘은 사자성어인듯 아닌

줄임말 신조어를 알아 보겠습니다.

내로남불뜻 하많하않뜻 낄끼빠빠뜻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쌉뜻 쌉어원 쌉가능뜻 총정리!

템퍼링뜻 롤템퍼링뜻 총정리

 

사자성어는 아닙니다.

내로남불 할많하않 낄끼빠빠

이전 부터 유행했던 신조어입니다.

스크롤 내리기 전에 한번 맞춰보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알아 보기전에...

나의 인싸력 테스트 2019 신조어 퀴즈풀기 (클릭)

내로남불뜻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이라는 뜻입니다.

남의 연애를 부러워하는 의리로

내가하면 로멘스 남이하면 불륜이라고

유행한적이 있었죠!

할많하않뜻

 

할많하않뜻은

누가봐도 사자성어가 아닌 한국어 인듯 ㅎㅎㅎ

많 않을 보면 알 수 있죠!

'할말이 많지만 하지 않는다'

라는 뜻입니다.

낄끼빠빠뜻

낄끼빠빠는 이미 유명해서 다들 아실거에요.

'낄때 끼고 빠질때 빠져라'는 뜻입니다.

심한 관섭은 상대방을 불편하게 하죠 ㅎㅎㅎ

총정리

오늘은 사자성어인듯 아닌 신조어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내로남불뜻 #할많하않뜻 #낄끼빠빠뜻에 대헛 알아 보아습니다. 남이 하면 로멘스 내가해도 로멘스 참는다는 의미의 할많하않, 적당한 간섭의 낄끼빠빠와 같은 신조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