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 부작용 칼로리는 위장 항암에 좋아?

300x250

바나나 효능 부작용 칼로리는

바나나는 귀한 과일이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흔한 과일로 되었는데요. 달달하면서 포만감도 좋아서 자주 먹게 되고, 운동한 뒤 먹으면 좋다고 해서 많이 섭취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효능

바나나 효능으로는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해서 위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가 녹색에서 익으면 노란색 갈색으로 바뀌는데, 탄수화물이 전분 형태에서 당 형태로 변형되면서 맛도 달달해지고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녹색 바나나는 항암 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당 흡수를 늦춰서 혈당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바나나 부작용

반응형

바나나 부작용으로는 바나나는 위장과 변비에 효능이 있는데, 과다 섭취했을 경우입니다. 심한 설사와 복통에 고생할 수 있는데요. 항상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나의 체질에 맞아야 한다는 점 잘 인지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나나 칼로리는 100g 93칼로리입니다.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껍질에 갈색 반점 한두 개 생길 때가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녹색 바나나의 효능도 있기에 나에게 맞는 익은 정도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나나는 껍질에 농약이 묻어 있기 때문에 소금물에 담가 제거한 뒤 물기를 닦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관 일은 보통 3일 정도이고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과일을 좋아하신다면, 껍질을 벗겨 냉동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바나나 효능 부작용을 알아봤습니다. 맛있으면서도 먹기 편하고 영양도 좋은 바나나에 반했네요. 그래도 너무 많은 섭취로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즐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나나가 익은 정도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전 달달한 정도의 바나나를 먹을 것 같습니다. 다른 정보도 공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