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 단어 공부

스라밸뜻 워라밸뜻 칠링 칠러 뜻 좋네요!

300x250

오늘은 신조어

별다줄 신조어인

워라밸뜻 스라밸뜻을 알아보고,
위 두가지 뜻의 조절을 위한 신조어 칠링뜻 칠러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라밸뜻

워라밸 뜻은?

Work and Life Balance

영어 뜻의 줄임말로

이프 런스

워라밸 뜻이 유행했고 지금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스라밸뜻

스라밸 뜻은?

이 워라밸뜻의 업그레이드 응용 버전이네요 ㅎㅎ

Work를 Study로 바꿔서

Study and Life Balance

터디 이프 런스

학생들이 쓰면서 유래가 되었네요.

맞죠 ㅎ

직장인들은 일이면 학생들은 공부니까

밸런스가 중요하죠 ^^

귀엽네요 ㅎㅎ

워라밸 스라밸과 같은 뜻은

아주 칭찬합니다 ㅎㅎ

일하다가 죽는 게 우리 삶이 아니라

일을 통해서 행복을 찾고 즐기면서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사실,

일이나 공부를 하다 보면

10시간 했다고 해도

그 시간은 온전히 집중하였는가 생각해보면

아닐 거예요 ㅎ

적절한 워라밸 스라밸 조절로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인 ㅎ

신조어 배우고 응용력 역시 ㅎ

칠러 칠링 뜻

 

영어 칠 chill 뜻에서 유래가 되었는데

chill 뜻은 냉기 한기와 같은 뜻입니다.

chill out은 긴장을 풀다

이러한 뜻에서

chilling 칠링

chiller 칠러가 나온 것 같습니다.

칠링의 뜻은 느긋한 여유로운 생활을 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군요

칠러는 느긋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사람의 뜻이겠죠?

*네이버 사전 출처

저런 섬 같은 곳에 가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싶네요.

누구나 이런 꿈을 꾸면서 돈을 모으려고 하죠.

저도 마찬가지이고요^^

그러면서 눈앞에 행복을 놓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소확행을 생각하면서...

이웃님들도 칠러가 되어서 칠링 한 삶을 살기를 바라겠습니다.^^

 

총정리

오늘 알아본 칠링뜻 칠러뜻 워라밸 스라밸뜻은 칠러가 되어서 워라밸 스라밸 조절을 잘해서 행복하게 사는 게 중요하죠. 돈 벌기 위해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지만, 돈 버는 목적은 행복을 위해서가 아닌가 생각해보면서 여유로운 삶을 상상해보면 좋은 하루가 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