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말린 대추 효능 부작용 붓기 제거 최고!

300x250

대추 효능 부작용

대추는 9월 ~10월 즘에 붉은색으로 익습니다. 대추는 날로 먹기도 하고, 말려서 저장해 한방에서 쓰기도 합니다. 밤과 함께 제사상에 먼저 올라가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대추의 효능으로는 단맛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을 도와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주기도 합니다. 잠이 잘 들게 도와주고, 비장 위장을 건전하게 하여 설사할 때도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뇨작용과 강장, 완화제로 쓰입니다. 기와 혈을 보충하는데 좋고 여러 약물과 조화롭게 되는 작용이 있어서 한방에 많이 사용됩니다.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불안증과 불면증에 좋습니다.

대추 보관방법

좋은 대추는 껍질이 깨끗하며 윤이 많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거나 말려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꿀 대추차로 보관하여 섭취하면 보관과 섭 추하기 좋습니다.

반응형

말린 대추 효능

말린 대추 효능은 생대추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생대추에 비해서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뇨작용과 나트륨 배출을 도와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의 부작용으로는 당분이 많은 과일입니다. 한 번에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추나무는 암수가 한 몸이어서 열매가 맺어야만 떨어진다고 합니다. 자손 번창을 기원한다는 의미가 있고 제사상에 빠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대추는 간을 보호하고 담즙 분비를 유도해 간의 피로 해소를 돕는다 합니다. 부기 제거와 혈관 건강 개선, 스트레스 완화,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잘 확인하시고 섭취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추는 9월~10월에 익고 지금 즈음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