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싸 단어 공부

와드뜻 ㅇㄷ뜻은 와드박다뜻?

300x250

인터넷 댓글을 보다 보면

ㅇㄷ

와드

와드박고 간다 라는 말을 쓰더라고요

그래서 와드뜻(ㅇㄷ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와드뜻 ㅇㄷ뜻

 

​도데체 와드가 머길레 박나?

 

와드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롤)이라는 게임에서 나온 말입니다.

와드는 주변 시야를 밝혀주는 아이템으로

 

와드를 박아두면,

지나가는 적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이죠.

횃불보다는

감지기라고 보면 좋겠네요.

레이더로 봐도 되겠네요.

 

저런 커뮤니티에서 와드박는다는 말은

글에 대해서 인정 찬성한다는 의미가 될 수 있겠네요.

밝혀져있으니 나중에 확인해볼 만하다.

라는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쇼핑할 때 스토어 또는 상품을 찜해 놓은 것과 같이 좋고 찬성하고 인정할 때, ㅇㄷ 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 같네요.

와드박다뜻 ㅇㄷㅂㄷ뜻

이 글을 밝혀 놓는다. 인정하고 나중에 결과를 보겠다. 라는 뜻으로

와드박다. 와드, ㅇㄷ 라고 사용합니다.
ㅇㄷㅂㄷ

 

 

나의 인싸력 테스트 2019 신조어 퀴즈풀기 (클릭)

총정리

 

와드박다뜻 와드뜻 ㅇㄷ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롤이라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아이템 와드 주변을 밝혀주기 때문에 나는 그 위치를 알 수가 있죠. 와드를 박아뒀으면 다시 볼 수 있다는 뜻으로 커뮤니티에서 댓글로 많이 사용되는데, 콘텐츠 제작자 입장에서는 좋은 뜻이네요^^ 와드박아 두시고 모르시는 분께 알려주세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