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파 잠실취미미술 직장인 힐링타임

300x250


오늘은 제가 한참 빠져있는 
아트아뜰리에 성인미술학원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

회사 업무가 한참 몰아치는 와중에는
솔직히 뭘 해볼 엄두도 나지 않고
조금이라도 시간이 생긴다 싶으면 그냥
집에서 야식이나 먹고 쉬기 바빴거든요..

몸도 안움직이고 머리도 딱히 안 쓰다 보니
점점 활력도 떨어지고 일밖에 모르는 
바보가 되어가는 느낌?
뭔가 일상에 전환점을 찾고 싶었어요!!



사실 간만에 시간 내서 약속도 잡고 
친구도 만나고 해도
재밌긴 하지만 집에 오면 
다시 또 피곤하고 뭔가 의미 있거나 
생산적인 일은 아니잖아요
2

그렇게 쳐져있던 차에 
지인이 새로운 취미로
 잠실취미미술 학원에서 미술을 
배운다고 하더라구요 
3
아무래도 뭔가 배우는 일이 
힐링도 되고 보람도 있어서
우울증 예방이나 자존감 회복에도 도움된다고
너도 뭔가 배워봐~ 라는 얘기를 들으니
나도 그림을 한번 그려볼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어릴 적 미술을 제일 좋아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잠실취미미술을 검색하고
 인스타도 구경하다보니까
생각보다 많은 곳들이 있고 
쉽고 근사한 작품들도 많더라구요. 

어릴 때는 그림을 한 번도 배워본 적 없으니까 
막연하게, 나는 못그리니까.. 하고 엄두도 못 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들 그리고 있는걸 보니
저도 용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가까운 곳에서 
시작해보자 하고 알아봤어요!
아트아뜰리에라는 곳이 제일 유명했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재료와 그림들을
배울 수 있었고
엄청 오랫동안 해오시는 분들도 많고 
다들 즐겁고 건강하게 잠실취미미술에서 
그림을 배우고 계시더라구요

 



그림도 너무 예쁘고 가성비가 넘쳐서 
여기서 그림을 배워보기로 했답니다

여기 잠실취미미술 선생님들도
유명하신 분들이고
티브이에도 많이 나오고 연예인들도 
많이 다니더라고요 ㅎㅎ
얼마 전에 윤아도 배우고 갔더라고요!

막연하게 생각해서 괜히 시작하기 겁나고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엄두도 안 나고 
망설이기만 했었는데
간단한 것 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가는 모습들을 보니
저도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첫날 등록 후 갔는데 엄청 다양한 재료가 있고 
그 재료에 따라 원하는 그림을 자유롭게 
배워볼 수 있는 분위기더라고요.

초보라서 걱정스러워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아예 처음이신 분들도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기초를 쌓아가면 어렵지 않다고, 
여러 예시들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정말 다양한 분들이 다니고 계시고
연령대도 다양하더라고요 ㅎㅎ


지점이 많아서 어느 지점에서 
수강하면 좋을까 좀 고민도 됐는데
 너무 멀면 꾸준히 하기 힘들 거 같아서
집이랑 제일 가까운 잠실점으로 선택했어요
이 자리에‘아트아뜰리에잠실점’지도추가해주세요

한 군데만 등록해둬도 다른 지점으로 
교차 수강도 가능하다고 하니
선택지가 많아서 좋더라고요 
주말에 친구랑 약속 있을 때 
홍대점이나 강남점도 방문해 보려고요 ㅎㅎ

다른 사람들은 보통 어떻게 수업을 했나 궁금해서
이것저것 후기도 많이 찾아봤는데요
다들 처음에는 선 하나도 제대로 못 그었는데
조금씩 그림이 쌓이다 보니 
나중에는 진짜 엄두도 못 내던 그림들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하시더라고요

초보자분들도 잘 따라올 수 있게
차근차근 가르쳐주는 분위기여서 더 안심이 됐어요!


여기 수강생 대부분이 처음이라고 걱정 말라고
친절하게 말씀해주셔서 훨씬 편안한 마음으로
첫 수업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쉽고 상냥하게 알려주셔서
첫날부터 어라 해볼 만한데? 하는
 용기가 생기더라고요!
분위기도 생각보다 어색하지 않고 
화기애애해서 더 좋았어요


전 유화나 연필소묘 같은 걸 해보고 싶어서
어떤 식으로 시작하는 게 좋으냐 여쭤봤는데
제가 원하는 방향을 꼼꼼하게 물어봐주시고
저의 성향이나 이런 거에 따라서 
쉽게 갈 수 있는 코스를 제안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유화부터 시작해 보기로 했는데
일단 쉽게 해 볼 수 있는 풍경화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기로 했어요
보통 풍경화가 제일 쉽고 
인물화가 가장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스케치 단계부터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낯선 분야인데도 걱정과 달리 큰 어려움 없이
잘 따라갈 수 있었답니다!!

선생님이 설명해주시는 거에 따라
차근차근 고치고 다듬고 하다 보니
어느새 그럴싸하게 그려지고 있더라고요

과외처럼 한 스텝씩 코스별로 알려주셔서
막히는 부분 없이 
그림의 진도가 나가더라고요
그림을 완성하면서 이과정에서
스케치도 배우고 그림의 기초적인 부분들도
모두 배울 수 있었어요

저의 첫 작품이랍니다 ㅎㅎ
너무나 만족!
엄청 뿌듯했어요!



수업료도 한 달 99000원에 재료비까지 다 포함이라 
실속 있게 배워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미술이라하면 엄청 비쌀 것 같고
부유한 사람들이 누리는 취미라고 생각하잖아요
근데 전혀 아니더라고요
앳된 대학생들부터 시니어분들까지
수강료가 저렴해서 다들 부담 없이
다니고 취미를 즐기고 계시더라고요
한 달에 한번 술 안 먹으면 되는 가격이랄까요 ㅎㅎ

수강도 수강기간 내에 정해진 횟수만 다 채우면 돼서
원하는 요일이나 시간에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ㅎㅎ



정해진 시간에 꼭 나가야 하면
직장인들은 못 가는 날이 꽤 생길 것 같은데
이런 부분들을 배려해 주셔서 
매주 원하는 시간에 나갈 수 있어서
스케줄 잡기가 편하더라고요
저는 보통 퇴근 후에 많이 가고
가끔 야근이나 일이 생기면 주말에 
수강하러 간답니다




그림에 집중하다 보니 잡생각도 많이 
정리가 되고, 보람도 느끼고 일석이조였어요!

생각보다 쉽고 더 재미있었던 잠실취미미술 수업!
건강한 직장인 취미생활로 좋은 것 같아요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지원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