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랜선뜻 따상뜻 상따뜻 상타치 하타치 씹상타치 씹하타치뜻 흑우뜻 정리!

300x250

오늘은 랜선뜻 따상뜻 상따뜻

상타치 하타치 씹상타치 씹하타치 뜻 흑우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랜선뜻 이외에 따상뜻 이하는 주식 투자 관련된 신조어입니다.

하루 1분

약 20만원 버는 방법

랜선뜻

랜선뜻은 온라인으로 연결된 상황들을 뜻합니다.

초기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으로 연결되어야 가능했습니다.

랜선으로 연결된 사회 상황들을 의미하는 뜻으로

랜선만남 랜선여행 등과 같이 응용되어서 사용되게 되었네요

실제로 유튜브로 먹방 같은 영상, 여행 영상을 보고 대리 만족하는 경험도 있었을 거예요

나중에는 vr로 더 실제 같은 가상 경험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따상뜻 상따뜻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투자 관련 신조어네요

최근에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 등 상장이 있었습니다.

따상뜻은 초기 공모금액보다 두 배로 시초가가 시작되는 것을 뜻한다고 하는데

따상? 따블 상장? 따블상한가? 의 줄임말이 라고 하네요.

 

 

 

 

최근 주식도 언택트 시대에 맞춰

소프트웨어 it 쪽 회사들이 급성장하고 있네요

랜선뜻처럼 VR랜선체험도 먼 미래가 아닐 수 있겠네요

투자 관련 신초어는 따상뜻 이외에도 상타치 씹상타치 하타치 씹하타치 흑우뜻이 있습니다.

 

상타치 씹상타치 하타치 씹하타치 뜻

씹 = 강조

타치 = 결과?

로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네요

씹상타치

상타치

평타치

하타치

씹하타치

투자에서 사용되었지만,

어떠한 결과에 따라 위와 같은 등급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 토익시험 어떗어? 평타

결과를 표현할 때 사용하더라고요.

흑우뜻

흑우뜻도 투자 관련 커뮤니티에서 생겼다고 합니다.

채팅이나 커뮤니티에는 상대를 비방하는 단어를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한 거)

투자 관련 손해를 본 사람을 '호구'라고 표현하고 비방하는데

사용을 못 하자 비슷하게 생긴 '흑우' 라고 사용하면서

흑우뜻으로 사용되어집니다.

투자해서 평타치 미만의 결과를 내면 흑우라 놀림받겠죠?

하루 1분

약 20만원 버는 방법

총정리

오늘은 랜선뜻 따상뜻 상따뜻 흑우뜻 상타치 씹상타치 하타치 씹하타치 뜻을 정리해 봤습니다.

투자건 공부건 인생에서 흑우는 되지 말도록 노력합시다

투자는 항상 조심해서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