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잼민이뜻 영끌뜻 하이선마이선뜻

300x250

 

오늘도 신조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는 최근 신조어를 잘 안다?

하시는 분들은

인싸 테스트 먼저 해보세요 ^^

 

신조어 테스트하기

 

 

 

오늘 알아볼 신조어는 잼민이뜻 영끌뜻 하이선뜻 마이선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선뜻 마이선뜻

최근에 국내를 지나간 태풍이름입니다.

다음 태풍이름은 '노을'입니다.

 

태풍 이름을 정하는 방법은

아시아권 각 나라마다 정해진 이름을 발표하고, 돌아가면서 정해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2020년 11호 태풍은 우리나라에서 제출한

노을 이라는 이름을 지닌 태풍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올해는 우리나라 쪽으로 올라오는 태풍이 많아서 피해가 걱정이 됩니다.

태풍에 주의하시길 ㅠ

 

태풍 올라올 때 대처방법

 

 

영끌뜻

줄임말 신조어입니다.

영끌뜻은

영혼까지

끌어올린다는 뜻으로

 

텐션에 관련된 신조어네요 ^^

 

진지하게 임한다라는 뜻이겠죠?

 

잼민이뜻

잼민이뜻은

트위치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재민이라는 후원을 읽어주는 tts

목소리 이름이 재민이가 이슈 되어서입니다.

 

재미있는 드립과 같은 후원 메시지를

어린 재민이 목소리로

방송하는 재미가 생겨

잼민이 라고 표현하는 것이

 

최근에는 재밌는 어린이에서

어린아이들이나 초등학생을 일컫는 말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잼민이뜻과 비슷한 예전 신조어는

초딩 초등학생 줄임말

초글링 초등 +게임캐릭터(저 글링)

 

~린이

 

코린이뜻 코인 투자를 처음 하는 투자자

등과 같이 응용되어 사용되어집니다.

 

총정리

오늘은 신조어 영끌뜻 하이선마이선뜻 잼민이뜻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조어의 경우 매일 최신 데이터를 접하시는 분이면 빠르게 이해가 가능하지만, 갑자기 보면 어렵고 나만 모르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 문화가 너무 빨라서 저도 따라가기 힘들지만 꾸준히 공부해야 될 것 같네요 ^^ 오늘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